돌처럼 굳어진 조직을 녹여내는 아로마 치료와 소적 치료는 단단한 상태가 완화되면 서서히 줄여나가게 되고, 그래도 단단한 조직이 얇게 남아 있으면 소적치료만 적용하게 됩니다. 이후에는 약물 위주로 하면 됩니다.
첩약관련
약은 얼마동안 먹어야 하나요?
담적이라는 체내 독소물질은 수년간, 혹은 수 십년간 서서히 진행되고 축적되기 때문에 개인별로 담적의 축적 정도, 축적기간, 전신독소로의 진행 정도 등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담적의 해독과정과 치료기간은 보통 3개월이지만 개인별 차이와 담적의 전신독소로의 진행 여부에 따라 6개월에서 1년 정도가 소요되기도 합니다. 특히 위장에 있던 담적 독소가 혈관과 임파선을 따라 뇌 등의 전신으로 퍼져서 위장장애 외의 다른 증상인 두통, 어지럼증, 자궁질환, 피부질환 등으로 확대 되었을 때는 치료기간이 길어 질 수 있습니다.
첩약관련
약은 꼭 시간에 맞춰 먹어야 하나요?
모든 약은 공복 시에 드시면 됩니다. 굳이 정확한 시간을 지키는 것보다 배가 출출하다라고 생각하실 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복 시나 식사 후2~3시간 후. 어느 정도 소화가 다 되었을 때 드시는 것이 약 흡수에 도움이 됩니다.
첩약관련
약을 꽤 오래 먹었는데 차도가 없어요. 더 먹어야하나요?
별다른 차도가 없는 경우는 담적 치료 중 음식관리를 잘못하시거나 과도한 스트레스, 지나친 과로, 음주, 각종 정신질환 등과 같은 요인에 의할 때가 많습니다. 확신을 가지시고 식습관이나 주의 사항을 잘 지키면서 꾸준히 치료에 집중 하시면 반드시 치료가 가능합니다. 물론 심각한 담적병 환자의 경우는 충분한 치료 시간이 소요되겠지만 계속 발전하는 담적 약과 담적을 녹이는 치료기기의 개발로 치료법이 많이 향상되었기 때문에 대부분 치료될 수 있습니다.
첩약관련
약을 먹고 치료를 받으면 완치가 되나요?
담적 덩어리가 100% 녹아질 수는 없습니다. 대략 70~80%정도 녹아지시면 평소 생활하시면서 불편함 없이 생활이 가능하시기 때문에 저희 병원에서는 평균 2~3, 3~4개월 정도 지속하시면 완치라고 보고 있습니다.
첩약관련
담적약 종류가 왜 이렇게 많은가요?
같은 담적병을 가지고 있더라도 담적병의 위치와 증상들이 환자분들 마다 차이는 있습니다.
담적약이라하더라도 증상에 따라 다 다르기 때문에 환자분의 맞춤약이라고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병원의 담적약은 위장 외벽을 치유하는 세계최초의 치료법이며, 굳은 조직을 부드럽게 풀어주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한약재를 증류시키고 또는 발효시키고 하는 약들이기 때문에 탕약을 다릴 때 한번에 다 달이면 드시는 분도 약제과도 편하겠지만 약 성분이 손상될 수 있어 드시기 바로 직전에 타드시는 것이약의 효능면에서 좋습니다.
첩약관련
약만 먹고 치료하는 방법은 없나요?
담적 치료의 핵심은 위장 외벽의 혈액순환을 돕고, 미들존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며, 담으로 굳어진 위장 근육을 풀어주는 약물과 돌처럼 굳어진 조직을 풀어내는 물리치료입니다. 그런데 고주파 원리의 아로마 치료기기는 위장 외벽까지 침투할 수 있는 정도의 고단위 고주파 기기가 필요하며, 초음파를 이용하여 암 같은 덩어리를 녹이는 아로마 치료 기기는 위담한방병원에서 의공학연구소와 합작하여 개발한 국내 최초의 기기이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 시술받기는 어려운 치료입니다. 아로마, 소적 치료를 통하여 외벽의 독소를 제거하는 과정을 밟지 않으시면 치료기간이나 약의 효과면에서 아무래도 효율적이지 않아 위담한방병원에서는 병행 치료를 권해드리고 있습니다.